본문 바로가기
하루

클래스 101 즐겨찾기.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자.

by 지서방 2023. 9. 6.

클래스 101+ 를 연간 구독하고 있으며 여러 강의들을 들어보며 개인의 발전을 위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이번에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신기능이 추가 됐다 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클래스 101 카테고리

클래스 101은 카테고리 분류가 잘 되어 있습니다. 내가 배우고자 하는 클래스를 선택하면 그 분야의 강사진들의 프로필과 수업 내용이 나오는데요. 혹시 클래스 101의 관심이 있으시거나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아보실 분은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클래스 101 클래스 카테고리

 
 

즐겨찾기 = 나중에 보기

 
 
유튜브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인 강사진들이 많이 보이는 거 같네요. 자청님, 아로스님, 선한부자 오가닉님, 드로우 앤드류님, 주연님등 유튜브에서 관심 분야로 보게 됐던 내용들을 클래스 101에서도 볼 수 있어서 하나하나 강의 내용이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즐겨찾기 기능

 
 
위에 이미지에 보시는 것과 같이 즐겨찾기 기능으로 빈 곳에 클릭하면 색깔이 들어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즐겨찾기 추가를 했다는 뜻이에요.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내 클래스'를 클릭하시고 '내 보관함'을 클릭하시면 나중에 보기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예시로 주연님의 강의를 즐겨찾기 해봤습니다.
 
 

 다른 플레이리스트에 담기

 

쉽게 말하자면 클래스 101안에 나의 즐겨찾기 리스트를 만드는 기능이 추가로 생겼다고 하는 거 같네요. 솔직히 내가 필요한 주제의 강의만 찾아보다 보니까 카테고리 기능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에 여러 가지 강의들을 보게 되면서 목록을 만들어서 모아 놓으면 편하겠다 생각이 들게 됐습니다. 
 
 

나중에 보기에서 카테고리 분류

 
 
강의들을 즐겨찾기 하면 첫 번째로 '나중에 보기' 폴더 안에 다 모이게 됩니다. 바로 카테고리 분류를 할 수 없는 부분은 좀 아쉽네요. 그리고 점 3개 있는 곳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리스트가 나옵니다. 빨간색 체크 한 것을 보시면 다른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리스트 이동하기

 
 
위에 리스트 3가지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강의의 주제 3가지를 미리 만들어놨습니다. 새 목록은 +새 플레이리스트로 만드실 수가 있습니다. 나중에 보기에 들어있는 주연님의 강의를 성공마인드 폴더 안에 이동시키면 이제 주연님의 영상을 검색하지 않고 내 플레이리스트로 와서 성공마인트 폴더 안에 찾아서 보시면 됩니다. 참~ 쉽죠?
 
 

플레이리스트 이동하기

 
 
하지만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은 단체 이동은 안되고 하나하나 이동을 시켜줘야 한다는 점인데요. 플레이리스트 이동도 위의 이미지처럼 4개의 리스트 다 체크해 놓으시면 4개의 보관함해 다 들어가게 됩니다. 플레이리스트 추가한 건 마음에 드는데 이런 이동하는 방법은 조금 불편하기도 합니다. 앞으로 조금 더 개선해 나갔으면 좋겠네요. 
 
 

내 플레이리스트

 
 

내 관심사 플레이리스트

 
요즘에 블로그에도 관심이 생기고 클래스 101+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많은 컴퓨터를 다루는 능력이 많이 성장을 한 거 같아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온라인에 검색해 보면 많은 교육 내용들을 전자책으로도 강의로도 접할 수 있지만, 자신이 투자한 금액대비 그만한 값어치를 하느냐가 관건인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클래스 101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블로그를 공부하면서 알게 된 점인데요. 블로그 강사만 해도 너무나도 많은 강사들이 있고 그들만의 노하우의 강의를 들어보면 거의 비슷한 내용들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요점은 그 강의들을 듣고 내가 어떻게 응용하고 활용해서 그들의 것이 아닌 내 것으로 만들어 내는가가 중요한 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위에 자신이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지인들에게 할 거 없으면 클래스 101 가입하면 일주일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번 해보라고 추천을 해줘도 아마 해본 지인이 없던 거 같습니다. 역시 관심이 없으면 할 필요가 없겠지요. 
 
하지만, 한번 해볼까?라는 생각이 조금 있으신 분이라면 일주일 동안 무료로라도 해보세요. 안 해보고 궁금할 바엔 해보고 안 맞으면 안 하면 되지 않을까요? 전 무료기간 놓칠까 봐 달력에까지 체크하고 알람까지도 체크해 놨었는데 하다 보니 결제까지 하게 됐네요. 그만큼 저에겐 가격적인 부담이 있었지만 지금은 얻어가는 게 많다고 느껴집니다. 
 
 

9월 혜택

 
관심이 있으신 분은 9.14(목)까지 하는 이벤트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만약에 제 글을 보고 가입하신 분이 계시다면 꼭!! 이벤트에 당첨되실 겁니다.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