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쌀국수는 2000년대 초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베트남 쌀국수는 웰빙 열풍을 타고 낮은 칼로리와 담백한 맛, 여기에 쌀로 만든 국수라는 점이 쌀 문화권인 한국에서 쌀국수가 성공한 배경이 된 듯합니다. 퍼(Pho)라고 불리는 쌀국수는 베트남 사람들이 분주한 아침의 간편한 식사 혹은 출출할 때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이라고 합니다.
테이블은 옆쪽에 2개 더 있는데 들어오자마자 이쪽만 사진을 찍었네요. 이곳은 베트남 부부가 식당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와이프가 쌀국수를 좋아해서 오게 됐어요.
제가 쌀국수를 좋아하지 않아서 전에 왔을 땐 파인애플 볶음밥을 먹었는데 저번에 와서 먹어보고 쌀국수도 맛있었고 "BEST SELLER" 메뉴라고 해서 오늘은 돌퍼보를 먹어봤습니다.
메뉴판에도 설명되어 있듯이 진~한 소고기 육수에 소고기고명 국물이 담백하고 깔끔합니다.
돌솥이라 팔팔 끊는 육수입니다. 먹는 방법도 설명해 주시는데 육수 안에 고기는 먼저 빼놓고 밖에 있는 고기랑 숙주랑 쌀국수랑 먼저 넣어서 먹은 후 빼놓은 고기를 나중에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맛은 소고기 쌀국수랑 비슷했습니다. 고기랑 숙주를 더 곁들여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다르고요.
파인애플 볶음밥입니다. 제가 밥충이기 때문에 이 메뉴는 꼭 필요했어요.뭐 특별한 맛이라기보다는 희한하게 옛날에 중국집에서 시켜 먹었던 볶음밥 맛이 나서 뭐가 개인적으로는 맛있었습니다. 짜조를 먹을까 볶음밥을 먹을까 너무 고민했었는데 음식을 다 먹고 나니까 SNS 올리면 짜조도 2ps 준다고 하더라고요. 다음에는 SNS도 올려서 서비스받아야겠습니다. 결제는 선불이니까 참고하세요.
주소 :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90 1층 110호
전화 : 032-833-0806
영업시간 : 10:30 - 21:00 (20:30 라스트오더)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